Widgetized Section

Go to Admin » Appearance » Widgets » and move Gabfire Widget: Social into that MastheadOverlay zone

LG유플러스, 숫자 도메인 서비스 ‘QR넘버 App’ 출시

 

 LG 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는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단순한 숫자입력만으로 쉽게 접속할 수 있는 ‘QR넘버(QRNo)’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QR넘버(Quick Response Number) 서비스는 신문, 잡지 등 인쇄 광고 등에 널리 이용되고 있는 QR코드에서 한단계 진화, 간단한 숫자형태로 보완해 스마트폰에서 숫자와 핫키를 눌러 원하는 모바일 웹사이트로 바로 연결할 수 있다.

예를 들면 LG유플러스의 위치기반서비스 ‘딩동’에 접속하려면 QR넘버 애플리케이션에서 ‘숫자 33 + GO! 버튼’ 만으로 접속이 가능하다.

기존의 QR코드는 모양이 유사하고 QR코드를 보여줄 수 있는 디스플레이 매체가 있어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QR넘버 서비스는 스마트폰 이용자가 간단한 QR넘버를 기억해 손쉽게 접속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QR넘버는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홈페이지(www.qrno.co.kr)에서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으며, 홍보를 원하는 기업은 간단한 QR넘버를 발급받아 스마트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 정보를 담은 모바일 웹(Web)이나 애플리케이션에 접속시킬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QR넘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장 인기있는 모바일 웹사이트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고, 지인들의 SNS에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친구SNS’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QR넘버’ 애플리케이션은 통신사에 관계없이 U+앱마켓을 비롯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