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getized Section

Go to Admin » Appearance » Widgets » and move Gabfire Widget: Social into that MastheadOverlay zone

4월 3일 뉴스 브리핑

❒4월3일 금요일 ❒

■청명(4일), 한식(5일)을 앞두고 전국에 건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고 건조한 날씨가 주말까지 계속.. 미세먼지 한때 ‘나쁨’.. 서울 기온 4~18도 분포, 큰 일교차와 건조주의보,

■ 코로나 19 확산세에도 제한적으로 운영을 계속해오던 미국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이 결국 문을 닫았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히 증가하는데도 공원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자 지역 당국 관계자와 인근 원주민들의 경고가 쏟아진 데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전세계 확진자 100만 넘어.. 이탈리아 치사률 12.07%美·日 가파른 증가세.. 美확진자 13일 만에 20배로.. 日도 3346명, 의료위기 선언, 브라질 하루 1000명씩 늘어 6836명.. 伊·스페인 등 유럽 확산세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주춤

■美 확진자, 23만5747명, 사망자 5620명.. 5일만에 10만→ 23만 돌파..“세계 환자 5분의 1 이상이 美”..13일 만에 감염자가 20배로 급증, 트럼프 ‘美 전역 자택격리’ 거론에 “주마다 상황 달라.. 주별로 융통성을 둬야”.. 부통령은 “CDC·중국 때문”.. 민주당, 정부 책임론 제기

■美 정보당국,中 코로나 통계 축소 결론.. 확진·사망자 수 실상 고의로 숨겨”.. 中 “美가 책임 떠넘기려는것” 반박.. 시진핑, 중국인 일상 복귀 독려.. 마스크 쓰지 않고 대화.. 산업 시찰, 내부적 경제 정상화 필요한 시기, 덩샤오핑의 ‘남순강화’ 연상
시켜..

■美,고용 빙하기 오나.. 정리해고 22만명 역대최악 수준.. 직원 12만명 백화점도 무급 휴직..전문가들”가장 어두운 날 안왔다.. 실업자 최대 4700만, 실업률 32%”.. 美기업 절반이 정리해고 계획

■전 세계 주요 민주주의 국가 지도자들, 코로나 덕에 지지율 올라.. 아베는 제외, 위기에 지도자 중심으로 ‘똘똘’뭉치는 양상.. 美트럼프, 佛마크롱.. 국가가 임금 80% 보장하는 英, 사망자수 적은 獨도 지지율 뛰어.. 소극 대처했던 아베는 하락했다가 최근 日여론조사에선 소폭 반등

■열린민주당의 상승세에 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이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열민당이 초반 ‘반짝’ 기세를 올리는 데 그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지지율 상승이 계속되는 반면 더민당은 악재가 겹치면서 지지율도 빠지는 모양새입니다.

■박형준 미통당 선거대책위원장이 황교안 대표의 ‘n번방 사건’ 발언은 “막말하고는 전혀 관계가 없는 일”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박 위원장은 “일부 해석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어 그 말에 대해 분명히 입장을 밝혔다”고 말했습니다.

■총선이 코앞에 다가온 상황에서 작은 실수 하나라도 유권자의 표심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치권에는 ‘헛발질’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작은 말실수 하나, 행동 하나가 표심을 뒤흔들어 선거를 망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4·15 총선 D-12선거운동 첫날 與野, ‘위기극복을 위한 ‘현 정부 하의 단합론’ vs ‘위기극복 능력이 없는 세력에 대한 심판론’, 민주당은 고민정, 통합당은 나경원에 화력 집중, 대구 후보 3인(김부겸 주호영 홍준표)은 각자 “대권 도전” 선언

■비례당 다툼에 등돌린 유권자, 범여권 지지율 하락.. 시민당, 열린민주당 지지율 합계 ‘뚝’.. 시민당, 졸속 공약 등 잇단 악재로 지지율 추락.. 정의당, 국민의당은 상승세.. 양정철 “노무현 정신 살폈으면.. 아쉽다”.. 김홍걸·정봉주 방송에서도 날 선 신
경전

■군소정당들 “거대 양당 ‘꼼수정치’ 심판해 달라”.. 민생당, 5·18묘지서 승리 다짐, 정의당 “자영업자 전폭적 지원”.. 우리공화당 “제대로 싸울 사람 뽑아 달라”.. 국민의당 안철수 400km 종주, 국민 속으로..

■2주 앞으로 다가온 총선에서 유권자 10명 중 7명은 ‘반드시 투표하겠다’는 의사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는 이같은 내용의 ‘국회의원선거 관심도 및 투표참여 의향 등에 관한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 채널A 기자가 검사장급 검사와 유착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추미애 장관이 법무부 감찰관실을 통해 대검에 진상 파악을 지시했습니다. 해당 기자는 취재 과정에서 검사장뿐 아니라 대검의 검사, 수사팀 등 복수의 검사들을 거론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득 하위 70% 가구에 최대 100만 원씩 지급하기로 한 긴급재난지원금 세부 기준이 오늘 발표됩니다. 정부는 소득이 낮아도 재산이 많은 사람이 이 돈을 받는 것은 곤란하다는 여론을 반영해 종합부동산세 납부 대상자 등은 제외할 것으로 보입니다.

■韓美 방위비협상 타결 앞두고 막판 진통, 고위급 협의 진행.. 美 “공정한 합의 계속 논의중”.. 고위 당국자, 협상진전 수준에 구체적 설명은 안해.. 한국과 인식차 가능성도.. 이번 주 최종 타결 기대했으나 예상보다 늦어져.. 트럼프 재가 안 나 양국 장관 막판 조율 나선 듯.. 靑 NSC “韓美 방위비분담금 협상, 조기 타결 노력”

■코로나19′ 관련 국내 확진자 9976명(TK 8029, 80.5%)중 사망 169명, 치사율 1.69%, 5828명 완치, 추가 확진 89명.. 丁총리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감염 다시 확산시킬 위험있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연장 시사, 정부 “사회적 거리
두기 향후 방향, 가능하면 주말 이전 밝힐 것”

■ 종근당 이장한 회장의 장남 이모씨가 여성의 신체를 불법 촬영해 SNS에 유포한 혐의로 체포됐다가 풀려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하지만 법원은 게시물에 피해자 얼굴이 노출되지 않고, 이씨가 게시물을 자진 폐쇄한 점, 피해자들이 처벌을 원하지 않는 점’ 등을 들어 영장을 기각했습니다.

■ 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만우절 거짓말로 물의를 빚은 가수 김재중 씨에 대해서 법적 처벌은 없을 걸로 보입니다. 김씨의 경우 감염병예방법에서 정하는 거짓 정보 처벌 조항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보건당국이 밝혔습니다.

■ 전 세계 주요 자동차 공장 73%가 셧다운 됐다고 합니다. 북미와 남미, 유럽, 러시아, 인도의 58개 공장은 모두 문을 닫았고, 일본·태국의 17개 공장도 절반이 가동을 멈췄다는데요. 문제는 전 세계 자동차 업체의 추락이 시작에 불과하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 의정부성모병원에서 층간 감염과 2차 감염이 잇따르면서 관련 확진자가 28명으로 늘었습니다. 현장 예배를 진행한 충남 부여의 한 교회에서 지금까지 교인 7명이 확진됐는데 지자체는 예배가 있었던 사실도 몰랐습니다.

■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공항 면세점 등 공공기관 임대료 할인을 받게 된 신세계그룹이, 정작 자기 계열사가 운영권을 가진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에 입점한 업체들의 임대료는 할인해 주지 않는 이중적인 태도를 보여 논란이 일고 있다고 합니다.

■ 국내 한 민간단체가 1억 원 상당의 손 소독제를 북한에 보내기로 했습니다. 통일부는 “대북지원 요건을 갖춘 국내 민간단체 한 곳에 대해 지난달 31일 반출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해서, 국내에서 대북 지원이 이루어지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코엑스몰 운영권 가진 신세계그룹, 정부 지원 챙기고 “임대료 인하 NO” 배신.. 입주사 ‘임대료 할인’ 없이 납부유예만.. “임차인으로서 면세점 임대료 할인 받고 임대인으로서는 소상공인에 등 돌리나”.. 비난 일자 신세계 측 “추가 방안 있는지 검토 중”

■서울 아파트값이 지난 10개월간의 상승을 끝내고 하락세로 전환. 지난해 12·16 대책 이후 규제를 피하려는 유동성이 몰려 ‘풍선효과’를 보였던 ‘수용성(수원·용인·성남)’ 등 경기 일부 지역도 상승폭이 급감. 코로나19에 따른 경기 침체 우려가 본격적으로 부동산 시장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평가.

■ [단신뉴스]

✦문대통령, 21개국 정상과 ‘코로나외교’…아세안+3 화상회의 추진
✦방위비협상 막판 진통에외교수장까지 동원…조기 타결 분수령
✦막오른 ’13일 열전’…여야,거물급 총출동해 수도권서 ‘세대결
✦올해 첫 수능 모의평가 24일 시행.. 당일 고3 학교에 등교
✦경찰, 온라인 성범죄 140명 검거.. 10代가 25명
✦환경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이어.. 대기오염 총량제 강화
✦임종석, 어제는 고민정, 오늘은 윤영찬, 전국돌며 與후보 지원
✦내년부터 법인택시 경력없이 無사고 5년이면 개인택시 운전
✦제주 4·3사건 72주년.. 오늘 외부인사 없이 추념식
✦네이버 ‘댓글 이력 공개’ 2주.. 악플 비율 절반 넘게 줄어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기준 윤곽…종부세대상자 ‘컷오프’할듯”
✦조주빈, 텔레그램 방별 운영내역·가담자 추궁…구속연장 신청
✦삼성전자 공장 4분의1 멈춰…현대기아차, 韓·中 빼면 ‘올스톱’
✦법원 “정유라에 부과된 증여세 5억원 중 1억7천만원 취소
✦바다에 빠트린 동료 총기 찾다가 해병대 부사관 숨져
✦최경환 “‘신라젠 전환사채 매입’ 사실 아냐…MBC에 법적조치
✦”라임 본부장 구속영장…’김 회장’ 195억 횡령 지원 등 혐의
✦정부, ‘작년 말 의결’ 대북 지원금 20%만 송금…”협의 안끝나
✦한진칼 이사회 의장에 김석동… 사외이사 선임은 처음
✦”이주열 “비은행 금융기관 대출 검토”…증권사 등에 대출 시사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기준 윤곽.. 오늘 지급 원칙 발표
✦전세계 코로나19 환자 수 100만명 돌파…사망자도 5만명 넘어
✦서울시, 잠실운동장에 확진자 선별진료소 운영
✦정부, 코로나19 민간 대북 지원 첫 승인, “1억원 상당 손 소독제”
✦불씨 안잡히는 병원 집단감염…제2미주 147명·의정부성모 22명
✦법무부, ‘격리거부’ 외국인 8명에 “돌아가라”.. 강제조치
✦마스크 품귀 끝?…줄서기 줄고, 재고 많아 공급거절하는 약국도
✦”식약처, 교체용 마스크 필터 품질기준 마련
✦”담배 사러 나갔다”…자가격리 지침 어긴 접촉자 잇따라 고발
✦의료장비 운송편에 교민도 귀국…’민관 국제공조’ 활발
✦”신천지피해자연대, ‘불법 용도 변경’ 과천 예배당 폐쇄 요구
✦연극 ‘아트’도 중단…’오페라의 유령’ 배우 잇따른 확진 여파
✦미 뉴욕주 하루새 사망자 432명↑…임시 안치소·냉동 트럭 동원
✦암 완치 美 여성, 코로나로 사망, 6자녀와 무전기로 마지막 인사
✦‘유가 전쟁’ 트럼프 중재 “러·사우디 1천만배럴 원유 감산 합의”
✦美 핵항모도 ‘코로나 불똥’.. 승조원 93명 확진
✦佛, 2500명 교회 기도회가 코로나 확산 원흉.. “원자폭탄 수준”
✦美, ‘코로나19 불안’에 총기구입 신원조회 역대 최다
✦코로나19 직격탄 맞은 항공업계.. 보잉, 명예퇴직 추진
✦필리핀, 코로나19 봉쇄기간 중 군경에 생명 위협하면 사살
✦美확진 21만 넘자… 다급해진 트럼프 “국내선 중단 검토”
✦브라질 남미 최대 공동묘지 시신 매장 급증
✦美 핵항모 루스벨트호 승조원 3700명 하선, 93명 확진
✦‘말 안 듣고’ 봄방학에 멕시코 다녀온 美대학생 44명 “확진”
✦英 “121개국서 한국에 코로나19 도움 요청”, ‘의료 한류’ 조명
✦도쿄 신규 확진 97명 ‘급증’…일본 코로나19 확산일로
✦뉴욕증시, 원유 감산 합의 소식에 다우지수 2.24% 상승

airlink77

한국언론인총연대 상임회장 /KEP GROUP Chairman / Simul TV KOREA 부회장 / 뉴스스탠드 발행인 /진학뉴스 발행인 / 뉴욕일보 한국지사장 / 아리랑 1045 발행인/

More Posts - Website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