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getized Section

Go to Admin » Appearance » Widgets » and move Gabfire Widget: Social into that MastheadOverlay zone

한미 국방장관 통화…남북 군사합의 이행 과정 소통 지속 유지 약속

kbs 방송 캡쳐

정경두 국방부 장관과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부 장관은 27일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분야 합의서 이행과정에서 소통과 공조를 지속 유지해 나기로 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국방부는 이날 “양국 장관이 저녁 전화통화를 통해 남북 및 한미정상회담 이후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한 한미 공조방안과 제50차 한미안보협의회의(SCM) 관련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국방부는 “양 장관은 남북 간 군사분야 합의의 이행과정에서 굳건한 연합방위태세와 한미 국방당국 간 긴밀한 소통과 공조를 지속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매티스 장관은 정 장관의 취임을 축하하면서, 과거 합참의장 재직 기간 훌륭한 리더십을 발휘해 준 것에 대해서도 감사를 표시했다.

국방부는 “양 장관은 지난 반세기 동안 긴밀한 동맹협력과 지역 및 범세계 안보에 기여해 온 SCM의 역사적 중요성에 주목하면서, 오는 10월 31일 워싱턴 D.C.에서 개최되는 제50차 SCM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