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getized Section

Go to Admin » Appearance » Widgets » and move Gabfire Widget: Social into that MastheadOverlay zone

엔화, 환율 천원대 붕괴…

엔화하락그래프 네이버금융 제공

올 하반기 시작점에서 본격적으로 엔화가 약세를 보이며 각종 커뮤니티 온라인 게시판에서는 “지금 환전해야 한다”, “일본 여행 가자”라는 글이 연이어 게재되고 있고, 각종 분석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오는 27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엔/원 재정환율은 100엔당 987.27원을 기록했다.

올해 지난 6월 14일(984.90원) 이후 3개월여 만에 최저치를 다시 한번 갱신했다.

이와 깊은 관계로 보이는 현상의 중심에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 분쟁이 야기되면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통화 엔화 수요가 늘었다고 해석하고 있다.  

이날 달러와 유로, 위안 등 다른 통화 원 대비 환율도 마찬가지로 하락세를 보였다. 

국내 투자자들 및 온라인 활동 분석가들 (네티즌) 들은 현재의 환율 등락세에 주목하며 “좀 더 기다리면 엔화 환율이 더 내릴 것”, “엔화 계속 떨어지네”, “엔화는 지금 환전해야 한다”며 빠르고 적극적인 관심과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반면 일각에서는 “현재 엔화의 폭락장은 빠른 시간내에 복구 될 수 있다는 전망과 아울러,  아무리 길어져도 980원 밑으로 더 내려가진 않을 것 같다” 라는 여러 분석도 나오고 있는 추세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