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getized Section

Go to Admin » Appearance » Widgets » and move Gabfire Widget: Social into that MastheadOverlay zone

엔화, 환율 천원대 붕괴…

엔화하락그래프 네이버금융 제공

올 하반기 시작점에서 본격적으로 엔화가 약세를 보이며 각종 커뮤니티 온라인 게시판에서는 “지금 환전해야 한다”, “일본 여행 가자”라는 글이 연이어 게재되고 있고, 각종 분석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오는 27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엔/원 재정환율은 100엔당 987.27원을 기록했다.

올해 지난 6월 14일(984.90원) 이 3개월여 만에 최저치를 다시 한번 갱신했다.

이와 깊은 관계로 보이는 현상의 중심에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 분쟁이 야기되면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통화 엔화 수요가 늘었다고 해석하고 있다.  

이날 달러와 유로, 위안 등 다른 통화 원 대비 환율도 마찬가지로 하락세를 보였다. 

국내 투자자들 및 온라인 활동 분석가들 (네티즌) 들은 현재의 환율 등락세에 주목하며 “좀 더 기다리면 엔화 환율이 더 내릴 것”, “엔화 계속 떨어지네”, “엔화는 지금 환전해야 한다”며 빠르고 적극적인 관심과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반면 일각에서는 “현재 엔화의 폭락장은 빠른 시간내에 복구 될 수 있다는 전망과 아울러,  아무리 길어져도 980원 밑로 더 내려가진 않을 것 같다” 라는 여러 분석도 나오고 있는 추세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