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getized Section

Go to Admin » Appearance » Widgets » and move Gabfire Widget: Social into that MastheadOverlay zone

태풍 제비의 피해로 일본 간사이 공항 폐쇄, 고립 승객들 인근 고베 공항으로 이동

KBS 뉴스 보도 화면 캡쳐

KBS 뉴스 보도 화면 캡쳐

태풍 제비의 여파로 일본 간사이 공항 폐쇄로 인해 고립된 승객들의 이동 작전이 현지에서 시작됐다.

5일 오사카 총영사관 등에 따르면 전날 태풍 제비 피해로 활주로가 잠기고, 연륙교가 파손되면서 폐쇄된 간사이 공항에 고립된 승객들의 수송이 현지에서 개시됐다고 밝혔다.

공항 안에서는 정전상태가 일부 복구돼 통신수단은 유선전화는 가능하나 휴대폰 및 인터넷 사용이 여전히 불가능한 상황으로 전해지고 있다.

일단 일본 당국은 공항 안에 대기 중이던 승객들을 이날 오전 6시부터 15분 간격으로 운항하는 선박를 이용해 고베 공항 으로 이동 시키고 있다.

또 오사카 총영사에 따르면 “우리국민 승객들 도 각 항공사의 도움과 안내를 통해 페리를 이용해 고베 공항 으로 이동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간사이 공항은 폐쇄와 함께 항공편도 전면 결항된 상황으로 공항 복구 여부에 따라 항공편 운항이 결정 될 예정인 가운데 각 항공사 에서는 간사이 지역 인근 나고야, 오카야마, 후쿠오카 공항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하고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