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getized Section

Go to Admin » Appearance » Widgets » and move Gabfire Widget: Social into that MastheadOverlay zone

세상을 바꿀 생각과 그것을 행동으로 옮겨라 ‘허그인’

‘Think of an idea to change our world and put it into action’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라는 영화에서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내준 과제이다. 이 영화에서는 내가 세 명의 사람을 도우면 도움을 받은 사람이 또 세명을 돕고 그렇게 각자가 릴레이로 도움 받는 사람들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수 있다는 한 소년의 아이디어로 세상을 아름답게 바꾸고자 하는 희망을 담은 영화이다.

그리고 여기 그 꿈 같은 희망을 생각만 하지 않고 실천으로 옮긴 한 청년의 이야기가 있다.

                               ▲  <허그인 신성국 대표>

허그인의 신성국 대표는 한 사람 한 사람 나눔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있다.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반대했으나 그에 비례하여 많은 사람들의 응원이 있었고 또한 많은 사람들의 후원으로 2013년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글로벌 나눔문화 소셜벤처 <허그인>은 영화 <아름다운세상을위하여>를 현실로 만들고자 노력하는 회사이다. 그들이 바라는 것은 영화처럼 전세계 곳곳에서 나눔의 일상화가 현실이 되어서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행복해지는 것이다.

 현재는 서울시 합정역 근처에서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의 아지트 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들의 모임과 실천을 응원하고 있다. 그리고 전국 각지를 돌아다니며 나눔에 관하여 교육사업을 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나눔을 함께하고자 하는 사람들과의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신성국 대표는 ‘ 나눔에 대한 참여율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효과적 응원이 필요하고, 이들에게 가장 큰 응원이 되는 순간은 무엇보다 자신과 같은 길을 가고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되는 순간입니다 .’ 라고 밝혔다. 그리고 그러한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들과 실천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많은 사람들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중이다.

허그인 어플리케이션은 사람이 서로 공존함에 있어 거창한 의미의 나눔이라는 편견을 깨고 우리의 일상에서도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도 나눔을 실천하고 있음을 깨우쳐 주고, 또한 나눔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여러가지의 기능을 내포하고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모먼트 워치는 허그인의 이념에 감화되어 글로벌 파트너를 자청하며 그들의 활동을 후원하고 있으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원작 소설 작가인 캐서린작가는 신성국대표의 실천과 그 용기에 감동하여 허그인의 공식홍보대사가 되었다.

                                                         ▲  <허그인 외관>

이처럼 허그인에는 수 많은 사람들이 인연을 맺으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신성국 대표는 이러한 인연을 아무런 연고도 없는 사람들이지만 나눔을 실천하고 같은 감동을 느낌으로 써 일어나는 기적이라고 표현했다. 신성국 대표는 누군가에게 나눔으로써 그 감동을 많은 사람들이 느끼고 실천하여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오늘도 노력하고 있다.

 http://www.hugin.kr/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