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getized Section

Go to Admin » Appearance » Widgets » and move Gabfire Widget: Social into that MastheadOverlay zone

[박사모]열혈 지지 가수이광필 “탄핵 인용시 분신!” 선언 철회.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 결정 직후 ‘탄핵 인용시 분신 공약’을 지키겠다고 선언했던 가수 이광필이 계획을 철회했다.

10일 오후 연합뉴스 등 다수 매체에 따르면 이광필은 앞서 개인 SNS를 통해 밝혔던 ‘산화’ 계획을 철회한다고 밝혔다. 자신은 생명운동가로서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해야 한다는 게 철회 이유로 알려졌다.

그러면서도 이광필은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에 대해 “정치적”이라며 불복 의사를 강조했다. 이광필은 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박사모) 카페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바 있다.

앞서 이광필은 지난 9일 박사모 공식 카페에 “헌재 판결이 인용돼 대통령을 파면시키면, 인용 시기부터 생명운동가로서 활동을 전면 중단한다”는 글을 올려 파문을 일으켰다.

특히 그는 10일 오전 헌재 판결 직후 SNS에 “일요일에 조국 위해서 산화한다” “각하시켜 대한민국이 혼란에서 안정을 찾기를 간절히 원했지만 졌다” “중국과 결사항전 하고싶었으나, 못하고 먼저 간다”고 밝혀 거취에 관심을 모았다.

하지만 이광필이 그간 공공연히 스스로 생명운동가임을 강조하는가 하면, 한국 연예인 자살에방 긴급 콜센터장으로 활동 중인 이력이 드러나면서 그의 언행불일치를 질타하는 네티즌의 비난이 쏟아졌다.

현재 이광필의 고양시 사무실 주위에 경찰병력 10 여명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근무를 서고 있다.
한편 헌법재판소는 이날 오전 11시 헌법재판관 8명의 전원일치 의견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인용, 파면을 선고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