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getized Section

Go to Admin » Appearance » Widgets » and move Gabfire Widget: Social into that MastheadOverlay zone

거대한 ‘나무 피타고라스’ 악기로 크리스마스 노래 연주 –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 아이 커피 모멘트 앙상블 –

거대한 ‘나무 피타고라스’ 악기로 크리스마스 노래 연주
  •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 아이 커피 모멘트 앙상블 
  • ▲     © 뉴욕일보
  •  네슬레 재팬(Nestlé Japan Ltd. 이하 네슬레)이 독특한 ‘피타고라스’ 악기의 시연 동영상을 2016년 12월 12일 월요일에 공개했다. 이 악기는 12월 2일 금요일부터 12월 25일 일요일까지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 아이 커피 모멘트 앙상블(NESCAFÉ GOLDBLEND BARISTA i COFFEE MOMENT ENSEMBLE)의 일환이다. 이 악기의 이름은 일본의 유명한 ‘피타고라스’ 장치에서 따왔는데, 이 장치는 미국에서 루브 골드버그(Rube Goldberg) 기계, 영국에서 히스 로빈슨(Heath Robinson) 장치로 널리 알려져 있다. 
피타고라스 장치는 높이 3.5미터, 폭 3미터 가량의 거대한 커피 머그 형태로 설계됐다. 나무 공이 상단에서 계단식 미로로 굴러 내려오면서, 정교하게 조율된 실로폰 계단을 두드려 기발하고 재미난 연주를 하는 방식이다. 이 장치는 실로폰 키 180개, 개별 부품 1450개로 구성돼 있다. 이 장치를 만드는데 대략 5개월이 걸렸으며 레이저 가공 및 다수의 최첨단 기술이 사용됐다. 

이미 많은 고객들이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 아이 커피 모멘트 앙상블의 일환인 이 피타고라스 장치를 즐겁게 체험했다. 이는 블루투스(Bluetooth®)[1]가 가능한 커피 머신인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 아이(‘바리스타 아이’)를 통한 커피 타임으로 사람들을 서로 연결한다는 네슬레의 컨셉트에, 쌍방향 소통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기획된 한시적인 크리스마스 행사다. 

[1] 블루투스(Bluetooth®) 워드 마크와 로고 마크는 (Bluetooth SIG, Inc.)의 등록상표이며, 네슬레 재팬(Nestlé Japan Ltd)은 허가를 받아 이 상표를 사용했다. 

12월 12일 월요일에 공개된 나무 피타고라스 악기 시연 비디오에는 네스카페 앱으로 바리스타 아이를 이용해 커피를 끓이면 매혹적인 곡조의 크리스마스 노래가 연주되는 과정이 담겨 있다. 또한 매장의 대형 화면에 표현되는 전국의 ‘커피 모멘트’를 보여준다. 이 비디오를 통해 고객들은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 아이 커피 모멘트 앙상블을 가상 체험할 수 있다. 

나무 피타고라스 악기의 작동 원리 

1.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 아이 전용 네스카페 앱을 통해 커피를 끓인다. 

2. 앱에서 당신의 현재 기분을 제일 잘 나타내는 이모티콘을 선택한다. 

3. 이모티콘은 귀여운 새 그림으로 변해 네스카페 하라주쿠 매장의 대형 화면에 나타난다. 

4. 동시에 나무 피타고라스 악기 상단에서 나무 공이 굴러 내려오면서 멜로디를 연주한다. 

5. 전국의 바리스타 아이 사용자가 네스카페 앱을 사용해 커피를 끓이는 시점에 맞춰, 데이터에 따라 행사 기간 중 매일 다른 멜로디가 연주된다. 

*연주되는 노래는 크리스마스 기분을 북돋기 위해 다음과 같은 유명한 크리스마스 노래 3곡으로 구성돼 있다: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길(We wish you a Merry Christmas)’ 
‘기쁘다 구주 오셨네(Joy to the World)’ 
‘환상의 겨울나라(Winter Wonderland)’ 

                                                                               최지연 기자
 

 

거대한 ‘나무 피타고라스’ 악기로 크리스마스 노래 연주

airlink77

한국언론인총연대 상임회장 /KEP GROUP Chairman / Simul TV KOREA 부회장 / 뉴스스탠드 발행인 /진학뉴스 발행인 / 뉴욕일보 한국지사장 / 아리랑 1045 발행인/

More Posts - Website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