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getized Section

Go to Admin » Appearance » Widgets » and move Gabfire Widget: Social into that MastheadOverlay zone

안성 청학대 갤러리 류영도 화백 ‘누드 조형적 구성’ 초대전

안성 청학대 갤러리 류영도 화백 ‘누드 조형적 구성’ 초대전

 

 경기도 안성의 전망 좋은 금광호수 앞에 위치한 청학대 갤러리(이사장:윤순자)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누드 화가인 류영도 화백의 ‘누드 조형적 구성’ 초대전이 열린다. 6월 27일 토요일 오후 3시에 큐레이터를 맡고 있는 이혜령 시인이 진행을 보는 가운데 류영도 화백의 작품 설명회가 성대하게 열릴 예정이다.

 

류영도 화백의 그림은 여체의 아름답고 섬세한 곡선과 배경에 나타난 비조형적인 추상 형태를 접목시킴으로써 구상과 비구상의 만남을 추구하며 여백의 미를 강조하는 작품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시선을 압도한다.

 

류화백1.jpg

 류영도 화백 화실

 

그의 누드화는 단순한 여체의 외형적 아름다움을 나타내는데 그치지 않고, 탄력적이고 건강미 넘치는 여체의 당당한 포즈와 적극적인 현대 여성상의 관능적 매력이 한층 강조되고 있다. 그러므로 아름다운 곡선과 관능적인 매력을 가진, 완전한 열린 존재로서의 여체가 등장한다고 할 수 있다. 이 여체는 숨겨진 남자, 신비한 새, 화려한 꽃, 집 등의 오브제들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숨결을 전한다. 

 

청학대.jpg

 안성 청학도갤러리

 

서양화가 류영도 작가는 전남대 예술대 미술학과와 조선대 대학원 순수미술학과를 졸업했다. 한국구상대제전(예술의 전당), 인사아트센터, 대동갤러리(광주), 상 갤러리 그리고 상하이(중국 상하이),이스탄불(터키), NAAF아트페어(키타큐슈) 등에서 개인전을 30회 이상을 가졌고 광주문화예술상 특별상, 한국구상대제전 최우수작가상, 대동 미술 문화상을 수상 한 바 있다.

                                                           김경훈 기자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