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getized Section

Go to Admin » Appearance » Widgets » and move Gabfire Widget: Social into that MastheadOverlay zone

서울시 보육서비스지원센터 보육교사 인력풀 모집

서울시 보육서비스지원센터는 보육교사 선발을 통해 인력풀을 구축하고 국공립어린이집 채용을 지원하고자 6월 15일부터 26일까지 보육교사를 공개모집한다.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희망하는 보육교사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서울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http://www.seoulwomen.or.kr)를 통해 사전시험 접수 및 교육기수 선택을 한 뒤, 7월11일 선정시험을 치르면 된다.
공개모집 → 교육대상자 선정 → 교육(이론, 실습)→ 종합평가(이론시험, 실습평가) → 인성검사 → 합격자 인력풀 등록 → 국공립어린이집 채용지원이 원스톱으로 이루어진다.
시험방법은 필기시험(객관식, 서술형)+면접으로 진행되며, 시험 후 7일 이내 시험결과를 개별통보 한다. 이를 통과한 대상자 이론 32시간, 실습 8~16시간(경력-8시간, 신입-16시간)을 이수하면 된다.
교육내용은 ▲ 보육공공성(보육철학 및 보육목표 이해) ▲ 인권감수성(영유아인권, 교사의 책무성과 리더십, 성인지 감수성) ▲ 보육전문성(보육프로그램 운영, 현장실습) 등의 과정으로 구성된다.
총 40~48시간(이론 32, 실습 8~16)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뒤 평가(이론+실습)를 거쳐 이를 통과한 보육교사들이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사 인력풀에 진입하게 된다. 이후 ‘서울시보육서비스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국공립어린이집 채용을 위한 구인·구직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한편 서울시는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공적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해 전국 최초로 ‘서울시 보육서비스지원센터’를 설치하였고, 지난 6월 4일 설립 기념 토론회를 시작으로 본격 가동을 시작하였다.
서울시와 여성가족재단은 “서울시 보육서비스지원센터의 보육교직원 공적관리시스템 가동을 앞두고 시스템 운영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보육교직원의 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서울시 어린이집 보육서비스 강화’ 라는 센터 비전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며 목표를 향해 한 단계 한 단계 나아가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우리 사회는 “최초,최고” 라는 말을 굉장히 좋아한다.누구 탓인지 사회학자들의 분석도 있을 것 같다. 최초보다 아무 문제 없이 내실있게 운영되는 것이 그만큼 더 중요할 것으로 본다.

한언총 사무국 김경훈기자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