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getized Section

Go to Admin » Appearance » Widgets » and move Gabfire Widget: Social into that MastheadOverlay zone

속마음도 알아서 매칭시켜주는 소셜데이팅 ‘공감’ 오픈

상대에게 공개되지 않는 ‘본심 프로필’에 기반하여 매일 낮12시, 1명의 이상형을 매칭

페이스북, 트위터로 연동되는 ‘공감다이어리’로 나의 SNS관리는 물론, 매칭된 상대의 실제 성격과 취향을 파악

– ‘오늘의 공감인’에게 당장 고백 메시지를 보내지 않더라도 ‘친구맺기’로 인연맺기 가능

20-30대 미혼남녀의 마음을 헤아려주는 공감연인공작소 ‘공감’(www.0-gam.com / 이진우 대표이사)이 오늘 11일 서비스를 오픈 했다. 

 “난 그냥 착하고 나만 사랑해주는 남자면 돼” (28세 직장인 이유리 씨)

친구에게 위와 같이 말한 유리씨는 과연 진심일까? 20-30대 미혼남녀 대부분은 소개팅 주선자에게 자신의 진짜 이상형을 터놓고 이야기하지 못하고 유리씨처럼 그냥 얼버무린다. 지인에게 까다로운 사람으로 비춰지는 것도 싫지만 외모, 학벌, 직장, 연봉 등과 같이 솔직하게 다 말했다가는 오히려 속물이라는 비난을 받기가 두렵기 때문이다.

이러한 소개팅 당사자들의 속마음까지 어루만져주는 소셜데이팅이 바로 ‘공감’이다.

소개팅 주선자 ‘공감’의 성공적인 공감인 매칭방법은 간단하다. ‘나는 OOO한 이성을 원해요’, ‘OOO 이성은 절대로 만나지 않을 거예요’, ‘조건 1위, 2위, 3위’, ‘절대절대 싫어요!’라는 네 가지 내용으로 구성되는 본심 프로필을 작성하면, 회원가입 초기에 작성한 공감 프로필과 함께 고려하여 이성을 매칭시켜준다. 물론 매칭된 ‘오늘의 공감인’에게는 공감 프로필만 공개되고, 본심 프로필은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가감 없이 솔직하게 고백해도 된다.

‘공감 다이어리’도 ‘공감맺기’(매칭) 성공률을 높이는 공감만의 서비스인데, 그 형식은 블로그나 싸이월드와 비슷하다. 사진과 함께 자신의 일상을 표현하는 일종의 일기장으로 매칭된 공감인에게는 프로필만으로는 드러낼 수 없었던 자신의 진면목을 보여줄 수 있는 창구로 활용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이 대표적인 SNS와 연동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SNS관리 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생활노출을 꺼리는 여성회원을 위한 배려로 ‘공감 다이어리’는 ‘오늘의 공감인’과 ‘공감∙친구맺기’에 성공한 공감인끼리만 볼 수 있다.

‘공감’의 차별화된 서비스는 이뿐만이 아니다. 타사의 소셜데이팅이 ‘이성매칭-고백-수락-연락처교환’과 같이 단순한 패턴이라면 ‘공감’에는 사용자들의 내면을 반영한 ‘친구맺기’가 있다. ‘친구맺기’란 매칭된 오늘의 공감인이 마음에 들지만 바로 고백하기 망설여질 때 사용하는 기능으로 남녀모두가 당장 ‘고백-수락-연락처교환’이 이루어지는 ‘공감맺기’는 보류한 채 공감친구로서의 인연의 끈은 잡고 있겠다는 의사표현이다. ‘친구맺기’에 성공하면 언제든지 서로의 프로필과 다이어리 열람이 가능하며 ‘공감맺기’로 나아가 서로를 좀 더 알아볼 수도 있다.

공감연인공작소 ‘공감’의 이진우 대표이사는 “현재 소셜데이팅 시장은 비슷비슷한 서비스들이 우후죽순 늘어나면서 경쟁이 과열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 시장이 발전하려면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관건이다.”라고 말하며 “소셜데이팅 시장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업계 이슈를 불러일으키고, SNS의 기능을 가미한 진짜 소셜데이팅으로 회원들에게 ‘대한민국 20-30대 미혼남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소셜데이팅’으로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 대한민국 싱글이 없어지는 그 날까지 ‘공감’의 소개팅은 매일 낮 12시에 이루어질 것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공감’은 정식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20일(목)까지 ‘결혼잔소리 차단 부적 및 부적비누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회원가입을 한 공감인이 친구에게 ‘공감추천’을 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선착순 50명의 당첨자에게는 추석 명절 집안어른들의 ‘결혼잔소리 차단 부적 및 부적비누’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한 공감에서 매칭된 커플 중 매월 한 쌍의 커플에게는 약 100만원 상당의 ‘63빌딩 IMAX영화관 프로포즈’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공감연인공작소 ‘공감’은 매일 낮 12시, 1명의 이성을 소개시켜주는 소셜데이팅이다. ‘본심 프로필’, ‘공감 다이어리’, ‘친구맺기’, ‘공감지수’ 등 타사이트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기능들로 이상형에 가까운 공감인 소개와 높은 공감지수(매칭성공률)로 인기를 끌고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