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getized Section

Go to Admin » Appearance » Widgets » and move Gabfire Widget: Social into that MastheadOverlay zone

Home » Archives by category » 뉴스 » 지역

제10회 평창송어축제, 23일부터 52일간 개최

제10회 평창송어축제, 23일부터 52일간 개최

▲     © 뉴욕일보    추위를 즐거움으로 바꿔줄 평창송어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열린다. 평창송어축제위원회(위원장 김주언)는 23일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 52일간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일원에서 제10회 평창송어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옛 서울의료원 부지 공개경쟁입찰 통해 매각

서울시가 강남구 삼성동 옛 서울의료원 부지를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민간사업자에게 매각한다.  서울시는 코엑스~한국전력 부지~구)한국감정원~잠실운동장 일대에 ▴국제업무 ▴MICE ▴스포츠 ▴문화 엔터테인먼트 4대 핵심기능을 유치·강화해 ‘국제교류복합지구’로 조성, 일자리 창출과 투자활성화를 통해 서울의 국가…

서울시, 20만㎡ ‘수색역세권 개발사업’ 첫 발 뗀다

서울시와 코레일, 지역구 의원들의 적극적 협력과 이해 속에 20만㎡에 이르는 수색역세권을 서북권 광역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딛게 됐다.  서울시와 코레일은 총 4개 구역의 수색역세권 개발구역(20만7천㎡) 중 15%인 ‘DMC역 구역’(3만5천㎡)을…

서울시, ‘서울 속 세계 여행 이야기’ 가이드북 발간

      서울시는 스토리텔링 관광명소화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 속 세계여행 이야기 가이드북(이하, ‘이야기 가이드북’)을 22일(수)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야기 가이드북’은 서울 곳곳에 담겨있는 세계의 역사와 문화, 정착사, 인물 등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하는…

서울시-25개 자치구, 자치분권 솔선수범

서울시가 제 살을 깎아 재원을 대폭 추가 이양, 진정한 자치분권시대를 서울부터 솔선수범해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가 내년부터 자치구별 평균 119억 원, 총 2,862억 원 재정교부금을 자치구에 추가 지원한다. 현재는…

충북도, 북한이탈주민 5쌍 충북도청서 합동결혼식 실시

충청북도와 충북지구이북도민연합회는 7월 18일 토요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북한이탈주민 합동결혼식을 개최했다.  이번 합동결혼식은 충청북도에 정착하고 가정을 꾸렸지만, 경제적인 사정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북한이탈주민 5쌍(청주3, 진천1, 괴산1)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결혼식에는 북한이탈주민, 이북5도민,…

전북도, 자본금미달 등 실질심사 강화로 위법 건설업체 퇴출

전라북도에서는 건실한 건설업체들의 수주기회 확대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건설업 등록기준 자본금 충족여부에 대한 실질심사를 강화하고 건설업 등록증 불법대여 의심업체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하여 위법업체는 퇴출되도록 행정처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자본금은 종합건설업(법인)…

질병관리본부, 지자체에 방역소독 관리강화 요청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양병국)는 최근 시군구청의 살충제를 사용한 방역소독에 대해 ‘과도한 연막소독 자제’ 등 지도·관리 강화를 전국 시·도에 요청하였다. 모기 등 위해 해충을 방제하기 위해 사용하는 연막소독은 메르스 바이러스와는 무관하고, 해충의 활동시기가…

국무총리, 새만금 국제협력도시 건설 선포

  새만금개발을 주도하는 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청장 이병국)은 오는 7.28(화) 새만금 현지에서 개최되는「동서통합도로* 건설공사」 기공식에서 새만금 국제협력도시 건설을선포한다고 밝혔다.(* 새만금 동서2축 도로를 동서통합도로로 명칭 조정)    이날 행사는 황교안 총리를 비롯해…

서울시,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사업 본격 시작

수도권 동북부의 부족한 광역교통망 확충을 위해 지하철 8호선 암사역에서 남양주시 별내지구까지(별내선) 12.9km가 연장되는 가운데, 서울시가 담당구간인 1·2공구에 대한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발주, 사업을 본격화한다. 지하철 8호선 연장공사는 별내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이…

충북도, 외래종 생태계 교란 막기 위해 2억 1천3백만원 예산 투입

충북도는 ‘생태계교란 외래종 퇴치활동’을 진천군과 음성군 지역을 대상으로 자연보호중앙연맹충청북도협의회, 야생생물관리협회와 민·관 합동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 충북도는 건강한 자연생태계보전을 위한 생태계교란 동·식물 제거사업으로 토종식물의 생육억제, 생태적 손실 예방 및 외래생물에 대한 주민들의…

서울시, 전통시장·소규모 상가 302개소 주·정차 단속 완화

서울시가 민생 경기침체 극복책의 하나로 8일(수)부터 추석이 끼어있는 오는 9월까지 3개월 간 불법 주·정차 단속을 완화한다. 이를 통해 메르스로 타격을 받은 민생경제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전통시장, 메르스 환자가 경유한 상가 밀집지역,…

Page 1 of 3123